관리 메뉴

SnowL의 게임 공략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3 새로운 동료 발프레아 본문

게임 공략/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3 새로운 동료 발프레아

SnowL 2020. 5. 24. 16:51


 이제 새로운 동료를 맞이하러 가 보자. 동료를 찾으려면 몇가지 이벤트를 거쳐야 된다. 이 과정에서 이바리스 세계 곳곳을 들러야 하니, 각 마을의 돈 버는 이야기를 하면서 가는게 시간도 절약되고 좋다. 나중을 위해 겸사겸사 레벨과 JP를 올리고, 포획해 놓은 베헤모스들과 우리보의 밀렵도 하도록 하자.


 이벤트 출현 조건과 순서는 다음과 같다.


챕터4 메리아돌과 첫번째 전투를 끝낸 후부터 가능


1. 마법도시 가리랜드, 탄광도시 골란드, 왕도 루자리아 주점 중 한군데에서 도적들의 빈발(Rash of Thefts, 盜賊あらねる) 이라는 소문을 듣는다.


2. 무역도시 도터의 주점에서 호위 소집(A Call for Guards, 求む、護衛!) 이라는 소문을 듣는다.


3. 도터에서 다른곳으로 이동하려 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 도터 슬럼가

 

 

람자 : 교회 천장을 디자인 한 신성한 도적이군. 그가 돌들을 찾는게 아닐까? 성석으로 가는 길은 신전기사들이 지키고 있어. 그러나 알마가 있는 곳과 같은 길이다. 네가 자유로워지는 것을 보기 위해서라면 어떤 길이든 걸을 거야. 함정에 곤두박질 친다는 뜻일지라도 말이다!


숨어있던 도적이 람자를 공격하고, 이내 같은 무리들에 포위된다.


도적1 : 그가 미끼를 물었어! 그럴거라고 말했잖아!

도적2 : 우린 엉뚱한 사람을 잡았어!

도적1 : 하지만 그도 이단자야!


총성이 울리고 한 도적이 맞아 쓰러진다.


도적1 : 뭐야?

총을 든 남자 : 유감스럽게도 너의 실수는 두 가지야. 사냥감이 올가미를 쳤는지 보지도 않고 덫을 놓았어. 그리고 날 팔아먹었지. 난 도적이 아니야. 난 공적이다.

도적1 : 그 놈이야!

총을 든 남자 : 이제 우리 담소는 그만두지. 글라바도스의 은닉처가 어디 있는지 말해.

람자 : 글라바도스의 은닉처?

도적2 : 이단자 하나가 아니라 이단자 두명이요.

도적1 : 행운이야, 내가 말했지! 두 명의 현상금을 받아낼거야!

총을 든 남자 : 오, 날 잡으면 그 보상, 받을 수 있을거야. 그리고 잡지 않고 도망칠 생각은 하지 마. 내 총알은 빨라, 그게 아니면 내 이름은 발프레아가 아니야.

 

 

발프레아 : 저 녀석들 다른건 몰라도 숫자는 있어. 아마 우리의 동맹이 먼저 아닐까? 나와 네가 이 놈들을 청소하는 거야.

람자 : 찬성이야!


난이도 : C

승리 조건 : 적의 전멸

출전 맴버 : 4

아군 NPC : 발프레아

등장하는 적 : 궁사 X 3, 시프 X 1, 백마도사 X 1, 몽크 X 1

 

 발프레아는 35레벨, 적들은 27 ~ 31 정도의 레벨 고정이다. 발프레아는 잘 싸우기 때문에 그냥 놔두고, 아이템을 훔쳐가는 시프부터 잡자. 나머지는 보이는대로 잡으면 된다. 발프레아가 상당히 세서, 그냥 놔두면 알아서 잡긴 하나, 자칫 발프레아가 죽으면 게임오버이므로 HP에는 신경쓰자.

 


발프레아 : 이렇게 따뜻한 환영을 하다니. 내 평판도 높아졌군.

람자 : 당신도 이단자의 낙인이 찍혔나?

발프레아 : 종교와 나는 어울리지 않아. 하아, 또 헛다리 짚었어.

람자 : 글라바도스의 은닉처는 왜 찾는거야?

발프레아 : 여자, 보물. 남자가 멋진걸 추구하는데 더 이유가 필요한가?

람자 : 교회의 보물, 그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아니야.

발프레아 : 넌 뭔가 알고 있다는 거겠지?

람자 : 아니, 그냥 당신은 찾지 않는게 좋을거야. 그 길에는 많은 위협이 도사리고 있어.

발프레아 : 내가 누구라고 생각하는 거야? 리더는 작은 위협에도 결코 아랑곳하지 않아. 지금은 카메오 역할 느낌이 강하긴 하지만... 물론, 내가 그 특별한 보물을 찾는 이유가 있어. 그걸 손에 얹어 놓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살펴봐. 다시 찾게 되면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어. 그리고 네가 그걸 알고 있는 것처럼 보이니, 너와 함께 여행을 해야겠어.

람자 : 응?

발프레아 : 걱정하지마, 난 애들을 보호해 본 경험이 있어.

람자 : 난 애가 아니야!

발프레아 : 그래, 다들 그렇게 말하지 않나?

람자 : 그리고, 당신 공적이라고 말했어. 당신이 날 수 있다는거야? 날개는 보이지 않는데.


먼저 가는 람자


발프레아 : 난 항상 하늘 없는 의적이었던 것 같아. 이대로라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 봐야 겠어.

 


 발프레아가 동료가 되었다. 전용 직업인 공적은 무스타디오의 상위호환으로서, 무스타디오의 모든 어빌리티와 확률이 증가된 시프의 훔치기가 결합돼 있다. 검기 사용자를 제외하고 어지간한 동료보다 데미지가 잘 나오니, 제대로만 키운다면 파티의 한 축을 담당할 수도 있을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