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L의 게임 공략실

파이널 판타지 9 리마스터 공략 #4 얼음의 동굴 본문

게임 공략/파이널 판타지 9 리마스터

파이널 판타지 9 리마스터 공략 #4 얼음의 동굴

SnowL 2020. 6. 1. 22:50


 ◆ 안개의 대륙

  

 드디어 월드맵으로 나오게 되었다. 진행 방향은 남쪽에 있는 얼음의 동굴이지만, 우선은 서쪽으로 쭉 가보자. 맵을 보며 나아가다 보면 메리다아치가 나온다.

 

 


 ◆ 메리다아치

 

 

 이 곳은 알렉산드리아 휘하의 관문인 것 같다. 가운데쯤 울타리가 끊어진 곳 안의 상자에서 안약을, 울타리 너머로 더 깊숙한 곳의 상자에서 포션을 얻을 수 있다. 문 앞으로 가서 조사하면 선택지가 나오는데, 계속 첫번째를 고르면 포션을 구입할 수 있으니 필요하면 이용하자. 이제 밖으로 나가 본래의 목적지인 얼음의 동굴로 가자.



 ◆ 얼음의 동굴

 

 

 이벤트 후 움직일 수 있게 되면 바로 옆쪽에 보이는 상자에서 텐트를 얻는다. 이 동굴의 특정 위치에서 뿜어져 나오는 냉기에 닿으면 전투가 발생하니 유의하자. 이 곳의 적들은 불에 약하니 비비의 파이어를 전체 범위로 사용하는게 좋다. 또한 HP가 부족하면 가넷의 케알로 회복시키며 가자.

 

 

 다음 지역에 도착하면 오른쪽의 얼음으로 막힌 곳을 조사하자. 비비가 파이어로 녹여주는데 이 안의 상자에서 에털을 얻는다. 정면의 계단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왼쪽의 상자로 올 수 있는데, 포션을 얻는다. 이제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자.

 

 

 시작 장소에서 오른쪽으로 쭉 가면 얼음기둥 같은게 있다. 그 위로 올라가 상자를 열어 포션을 얻고, 아래로 다시 내려와서 밟고 올라갔었던 얼음기둥을 조사하면 비비가 녹여서 아래로 갈 수 있다. 아래의 상자에서 메이지 마샤를 손에 넣는다.

 

 

 그 장소에서 조금 올라가다보면 위쪽 벽을 조사할 수 있는데, 이곳을 녹이면 상자가 나오고 그 안에서 엘릭서를 얻는다. 이제 위로 올라가 다음 지역으로 가자.

 

 

 오른쪽 길 끝의 상자에서 파닉스의 꼬리를, 왼쪽 길 끝을 조사해 녹이면 나오는 길 끝에서 가죽 리스트를 얻는다. 다음 지역으로 가자.

 

 

 갈림길이 나오는데 꼭 왼쪽으로 가자. 거기에는 모그리가 얼어 있는데, 조사하면 비비가 녹여준다.


ATE 가르쳐줘! 모그타로!! 2회째


 튜로리얼 성격의 ATE를 보고, 모그넷을 체크하자. 가지고 있던 편지를 전해주고, 새로운 편지를 받을 수 있다. 곧 보스전이므로 여기서 정비를 하고 세이브도 하자. 준비가 다 됐다면 아까의 갈림길에서 냉기가 나오는 오른쪽 길로 가자.


 지탄 일행은 알 수 없이 모두 잠이 들고, 가장 먼저 깨어난 지탄으로 다음 보스전을 하게 된다.

 


BOSS : 흑의 왈츠 1호, 시리온


훔칠 수 있는 아이템

흑의 왈츠 1호 - 만능약, 실크의 옷

시리온 - 에텔, 미스릴 대거

전리품 : 하이포션, 피닉스의 꼬리


 역시 훔치는게 우선이다. 먼저 흑의 왈츠를 훔치고 처치하자. 시리온은 얼음 속성을 흡수하는데, 흑의 왈츠는 이것을 이용해 블리자드로 회복시킨다. 시리온의 가슴에 있는 돌은 데미지를 입을 수록 색이 변한다. 붉은색이면 이후 강력한 공격이 오므로, 지탄의 HP에 주의하자.

 

 전투가 끝나면 아군이 깨어나서 다시 파티로 합류한다. 장비를 점검한 후 보스와 싸웠던 곳의 오른쪽 길로 쭉 진행하면 바깥으로 나갈 수 있다. 가넷은 알려진 이름이라 움직이기 불편하다면서 이름을 정하게 되는데, 필자는 기본인 대거로 했다. 이제 다시 월드맵으로 나가게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