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nowL의 게임 공략실

파이널 판타지 9 리마스터 공략 #13 크레이라 후편 본문

게임 공략/파이널 판타지 9 리마스터

파이널 판타지 9 리마스터 공략 #13 크레이라 후편

SnowL 2020. 6. 5. 02:34


 ◆ 크레이라 마을


 프라이야는 500년동안 사라지지 않았던 모래폭풍이 사라진 것에 대해 불안해한다. 선택지가 나오는데 무엇이든 관계 없으니 적당히 선택하자. 조사를 위해 줄기쪽으로 내려가 보기로 하고, 지탄은 먼저 비비와 쿠이나를 찾아 마을 입구로 가겠다고 떠난다. 이제 프라이야를 움직일 수 있게 되는데, 곧바로 입구쪽에 가서 일행과 합류하자.

 

 

 일행이 모두 모이면 일단 장비를 확인하고, 마을로 돌아가 대성당의 가장 안쪽 방으로 가자. 입구 왼쪽 기둥 뒤에서 에텔, 오른쪽 하프 뒤에서 피닉스의 날개, 입구 정면 위쪽에서 원석을 얻는다. 브루메시아 왕 옆의 사제와 대화하면 올바르게 사용해달라면서 에메랄드를 준다.


 여관으로 가보자. 지금은 여관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2층을 보면 스틸츠킨이 와 있다. 하이포션, 에텔, 피닉스의 날개를 444길에 팔고 있는데, 도전과제를 위해서 무조건 사자. 모그리에게 모그넷을 하면 편지를 하나 더 볼 수 있으니 체크하고, 세이브를 한 뒤 마을 밖으로 나가자.


 지금부터는 반대로 내려가야 한다. 아이템은 올라올때 모두 챙겼으니 신경쓰지 말고 아래로 가자. 가다보면 알렉산드리아 병사들이 공격해온다. 적당히 처리하며 큰 동굴을 지나 나무 다리가 있는 곳까지 오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프라이야는 마주친 알렉산드리아 병사의 숫자가 많지 않았다면서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낀다. 여기서 선택지가 등장한다.


그렇군...

나도 그런 느낌이 들었어

그렇다면 한번에 싹쓸어 버리자고!


 그때 팩이 뛰어와 크레이라 마을이 습격당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이후 마을쪽으로 진행된다.


 마을에는 흑마도사병들이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 입구에 다다른 지탄 일행은 흑마도사병과 강제전투를 하게 된다. 전투를 끝내고 오른쪽의 모래구멍이 있던 곳으로 가보면 모그리와 스틸츠킨이 피난 와 있다. 여기서 모그리에게 모그넷을 하면 편지를 전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다시 입구쪽으로 와서 계단 위로 올라가려 하면 마을 입구로 알렉산드리아병이 나타나 강제 전투가 벌어진다. 전투를 끝내면 곧바로 하늘에서 흑마도사병이 내려와 강제전투에 돌입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자동으로 지탄은 위쪽 지역으로 이동한다.


 도전과제가 있으니 여기서부터 선택을 잘 해야 한다. 선택을 잘못하면 그 사람들이 죽는다. 앞에 신관 두명이 있는데 어떻게 할지를 지탄에게 물어본다.


여기서 고민하고 있을 시간은 이제 없어!

위쪽으로 도망치자!

오른쪽으로 도망치자!


여관 근처로 가면 두 아이와 엄마가 아빠를 찾고 있다.


여기는 위험해!

왼쪽으로 도망치자!

오른쪽 계단으로 도망치자!


다음 지역에는 아이들이 있다.


그렇군...

위 계단으로 도망치자!

오른쪽 구름다리를 건너 도망치자!

왼쪽 계단을 내려가 보자!


다음 지역에서는 여기라면 괜찮겠냐고 물어온다.


어쩔까...

응, 이제 습격해오지 않을거야

아직까지 안심할수는 없어...


 이렇게 모두 대성당으로 모이게 된다. 이렇게 마을 사람을 모두 살리면 도전과제 Out of Harm's Way를 달성할 수 있다.


 대성당 앞에서 마을사람들과 지탄 일행은 흑마도사병에 포위당하게 된다. 그러나 어딘가에서 나타난 용기사에 의해 적들이 모두 처리된다. 그는 다름아닌 프라이야가 그토록 찾아 헤매던 플렛레이였다. 그러나 연인이었던 프라이야는 물론 브루메시아 왕 또한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였다. 실은 자신의 이름을 포함한 모든 기억을 잃고 지내던 플렛레이를 우연히 팩 왕자가 여행중 발견해서 자신의 이름도 알려주고 크레이라에도 데려온 것이었다.

 

 그때 베아트릭스가 나타나 하프에 끼워져 있던 보주를 손에 넣고 나간다.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조금전 구해줬던 마을 사람들이 서 있는데 각각 보상을 준다. 왼쪽의 다섯명에게는 피닉스의 날개, 에텔, 즈의 카드엘릭서, 님프의 카드, 오른쪽의 두 명에게는 만능약, 피닉스의 꼬리를 얻을 수 있다. 옆에 모그리가 있으니 세이브를 하고 밖으로 나가자. 곧바로 베아트릭스와의 보스전이 벌어진다.

 

 

BOSS : 베아트릭스


훔칠 수 있는 아이템 : 아이스 브렌드, 뇌신의 팔찌, 피닉스의 꼬리

전리품 : 없음


 이전 브루메시아에서의 1차전과 같이 버티다 보면 끝난다. 어차피 이길 수 없으니 훔치는데 주력하자. 아이스 브랜드를 훔치려면 여러번 로드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베아트릭스와 흑마도사병들은 어떤 이동수단을 사용해 비공정으로 돌아가고, 지탄 일행은 하나 둘 그것을 같이 타고 간다. 마지막 쿠이나 차례가 왔지만 흑마도사병은 없고, 자기는 높은 곳이 싫다며 그냥 다른 곳으로 간다. 그와 동시에 브라네 여왕은 비공정 위에서 오딘을 불러내 크레이라를 지도상에서 지워버린다. 



 ◆ 비공정 레드로즈호


 무사히 비공정으로 온 일행은 크레이라가 소멸한 것을 보고 놀란다. 팩이나 쿠이나는 어찌 된 것인지 비비는 걱정하고, 프라이야는 잠시 혼자 있게 해달라고 한다. 그때 일행은 베아트릭스의 이야기를 우연히 엿듣게 된다. 브라네 여왕은 굳이 왜 크레이라를 소멸시킬 필요가 있었는지, 소환수와 흑마도사병을 이용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다. 또한 자신이나 마음이 없는 흑마도사병이나 같은 취급을 받는게 아닐까 고뇌하는 모습을 보인다.


 움직일 수 있게 되면 계단 위로 올라가 아래로 내려가자. 지탄은 문 너머를 살펴보지만 잘 보이지 않는다. 그때 브라네 여왕과 베아트릭스의 대화를 엿듣게 된다.

 


 베아트릭스는 가지고 온 보주를 브라네에게 건네주고, 브라네는 받아들고 좋아하다 하나가 더 필요하다 말한다. 베아트릭스는 공을 세웠는데도 아무런 치하의 말이 없는 여왕을 보며 쓴 웃음을 짓고, 가넷 공주의 상태를 걱정하며 물어보지만, 브라네는 이미 소환수를 다 뽑아내서 쓸모가 없어졌다며 알렉산드리아에 도착하는 즉시 처형할것이라 말한다.


 이 이야기를 들은 지탄 일행은 알렉산드리아로 먼저 가서 대거를 구해야 한다는 뜻을 모은다.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처음 비공정에 도착했떤 곳으로 돌아가자. 계단을 내려가면 모그리가 나오는데, 따라가서 모그리를 이용할 수 있다. 모그넷을 이용해서 편지를 전해줄 수 있고, 한번 더 모그넷을 사용하면 편지 전달 부탁을 받는다. 이제 처음 위치로 돌아가서 비비에게 말을 걸자. 일행은 흑마도사병들이 이용한 텔레포트를 이용해 알렉산드리아로 날아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