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L의 게임 공략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8 새로운 동료 : 클라우드, 드라고너 레제 본문
◆ 무역도시 자기도스
꽃 파는 소녀 : 저기, 꽃 필요하지 않아요? 딱 1길이에요.
람자 : 에... 꽃?
꽃 파는 소녀 : 왜 그래요? 꽃 본적 없는건 아니겠죠?
람자 : 무 물론이지!
꽃 파는 소녀 : 사 주실거죠?
람자
1. 미안, 필요 없는데.
2. 좋아, 사도록 할까?
여기서 2번을 선택하지 않으면 이 아가씨와 관련된 새로운 동료와의 이벤트가 등장하지 않게 되니 주의하자.
꽃 파는 소녀 : 정말요? 고마워요! ...이런 곳에는 꽃을 사 주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아~ 아, 어딘가에 나를 이곳에서 구해줄 멋진 남자가 없을까... 앗, 죄송해요. 당신에게 말해도 어쩔 수 없겠죠. 꽃을 사줘서 정말 고마워요. 그럼.
람자 : 이런 시대니까...
어디서 많이 보던 소녀와 닮았다. 이제 서브 이벤트를 보러 기공도시 고그로 가자. 다음 이벤트는 무스타디오가 꼭 파티에 있어야 발생한다.
◆ 기공도시 고그
무스타디오 : 아버지, 이 거대한 것은 도대체 뭐죠?
베스로디오 : 83번 갱도에서 발견한 것을 조립해 봤지만, 음...
람자 : 천구체 같은데...?
베스로디오 : 말을 듣고 보니 왠지... 음...
람자가 다가가자 가지고 있던 성석과 천구체처럼 보이는 물체가 반응해 빛을 낸다.
무스타디오 : 뭐야?
람자 : 또 성석과 반응한 것 같은데...?
베스로디오 : 뭐야! 이 마크는? ...성석이군, 역시.
람자 : 찾아내라는 말이군. 이런이런...
이제 네르베스카 신전(Nelveska Temple)으로 갈 차례다. 혹시 월드맵에 보이지 않는다면 젤테니아 성 술집에서 저주받은 섬 네르베스카(The Cursed Isle Nelveska)라는 소문을 보면 나온다. 이 곳은 클리어하면 못가는 지역이기 때문에 신전에서 레어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한 몇가지 준비를 하는걸 추천한다.
레어 아이템 발굴에 대해
맵 특정 위치에는 숨겨진 보물 포인트가 있다. 평상시에는 해당 위치에 올라서면 데미지를 입는 등 함정이 발동되지만, 아이템사의 아이템 발견 이동(Treasure Hunter) 어빌리티를 장착하면 숨겨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과 레어 아이템으로 구성되며, 올라서는 유닛의 Brave수치가 낮을수록 레어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올라간다.
이런 이유에서 보물을 얻을 유닛은 Brave 수치를 낮출 필요가 생긴다. 무작정 유닛의 기본 Brave를 낮출 경우 전투력이 급감하고, 수치가 10미만이 되면 닭으로 변하고, 5이하면 파티를 나가버리기 때문에, 아래 두 방법을 많이 이용한다. 둘 중 하나만 만족하면 시간에 차이는 있지만 레어 아이템 습득을 그나마 편하게 할 수 있다.
1. 람자의 Brave가 97일 경우
- 람자에게 아이템사의 아이템 발견 이동을 장착한다.
- 베이오우프에게는 템플 나이트 어빌리티인 치킨(Chicken)을 배워둔다.
- 전투중 람자가 외치다나 격려를 한번 사용한다.(Brave = 100)
- 람자에게 베이오우프의 치킨을 사용한다. (Brave = 50)
- 람자가 격려를 사용한다. (Brave = 60)
- 람자에게 베이오우프의 치킨을 사용한다. (Brave = 10)
- 람자로 아이템 발굴을 한다.
2. 라파를 이용할 경우(처음 합류시 Brave 31 비슷하게는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 라파에게 아이템사의 아이템 발견 이동을 장착한다.
- 라파로 아이템 발굴을 한다.
가급적 아군 중 한명은 아이템사의 장비변경(Reequip)을 장착하고 가면, 바로바로 레어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장비창을 열어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템 발굴을 끝내면 일부러 해당 유닛을 때려서 전투불능으로 만든 후, 피닉스의 깃털이나 레이즈 등으로 살려 전투에 참가시키면 내렸던 Brave 수치 효과가 사라진다. 전투 중 Brave수치 증감이 전투 후에도 일정 수치가 남는걸 막기 위함이다.
필자는 라파를 사용하였고, 라파에 장비변경을 장착해서 아이템 발굴 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세팅했다. 전투 편성이 나오면 레제를 꼭 데려가도록 하자.
◆ 네르베스카 신전
노동 7호 : 경보! 경보! 경보! 민간인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30초 이내에 이 곳에서 떠나십시오! 이것은 연습상황이 아닙니다! 30... 29... 28... 22... 시스템 에러 발생! 3... 2... 1... 제노사이드 모드 발동! 연구원은 신속히 쉘터로 대피하십시오!
난이도 : A
승리 조건 : 노동 7호의 패배
출전 맴버 : 5
아군 NPC : 없음
등장하는 적 : 히드라 X 2, 코카트리스 X 3, 노동 7호
히드라는 뒤를 제외한 3곳을 동시에 공격하니 뭉쳐있지 말고, 코카트리스의 석화 공격에도 주의하자. 노동 8호와 사실상 똑같은 노동 7호는 계속 자기 HP를 소비해 강력한 공격을 해온다. 자칫 아이템 발굴을 모두 하기 전에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아이템 등으로 회복시킬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 히드라를 여기서 권유로 데려가면 번식과 밀렵으로 괜찮은 아이템을 많이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아군화된 히드라가 노동 7호를 죽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아군화 이후 돈무브 등으로 묶어 놓던지 해야 한다.
아이템 발굴을 해보자. 우선 히드라가 올라가 있던 양쪽 기둥위에 아이템이 있다. 이 곳에 올라가려면 점프가 +3이 돼야 하는데, 지금은 이동 어빌리티를 장착하지 못한다. 하지만 레제를 기둥 옆칸으로 이동하고 발판 삼아 올라갈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두 기둥의 아이템을 회수한다. 자벨린(Javelin)과 에스컷션(Escutcheon)이 있으며, 각각 최강 창과 최강 방패이다. 그러나 레어 아이템이 아닌 일반 아이템도 똑같은 이름의 마이너 버젼이므로 혼동할 여지가 있으니, 위의 아이템 옵션을 참고하자.
다음으로 가운데 건물의 입구 깊은곳에 나그나로크(Nagnarok)라는 라그나로크 짝퉁 검이 있다. 공격력은 낮지만 적을 개구리로 만드는 검이다. 경험치 노가다할때 주로 쓴다.
마지막으로 위의 위치에 사스케의 도(Sasuke's Blade)라는 닌자검이 숨겨져 있다.
전투 후 성석 켄서를 얻었다. 월드맵으로 나오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려 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람자 : 그런... 설마 이 드래곤이...?
베이오우프 : 이론보다는 증거야. 지금 싸움에서 손에 넣은 켄서를 사용한다면 분명... 자, 겁내지 말고 시험해봐.
레제가 건물 안으로 들어가고, 굉음과 빛이 난 후 한 여자가 나온다.
베이오우프 : 레제... 너지...?
베이오우프를 끌어안는 레제
레제 : ...베이오우프, 당신과 이렇게 다시 만나다니...
베이오우프 : 레제... 사랑스런 레제...
레제가 인간이 되었고, 새롭게 파티에 합류했다. 드래곤일때의 어빌리티 이외에도 다양한 유틸기가 생겼고, 장비착용 및 전직도 가능하게 되었다. 맨손일때 기본적으로 이도류 효과를 받으며, 게임내 최상의 성장률을 가지고 있으니 제대로 키우면 큰 전력이 될 것이다.
이제 다시 기공도시 고그로 가자.
◆ 기공도시 고그
무스타디오 : 설마 이게 변형하거나 하지는 않겠지...?
람자 : 시험해 보면 알겠지.
무스타디오 : 됐어!
기계는 빛을 내더니 사람을 소환한다.
젊은 남자 : 여긴...? 난 도대체...? 흐름에... 매우 거대한 흐름에 빨려 들어가서... 그 다음엔...?
베스로디오 : 음... 오래전 읽은 책이 있어... 아마도 이게 전송기겠지...
무스타디오 : 전송기?
베스로디오 : 그래, 차원을 넘어 이세계를 여행하기 위한 기계... 그것이 전송기야.
람자 : 그럼 그는 차원을 넘어 이 세계에?
베스로디오 : 아마도 그렇겠지. 그 증거로 저런 옷... 본 적이 없다고...
젊은 남자 : 나는... 내 이름은 클라우드... 그래, 클라우드.
람자 : 나는 람자, 저쪽은 동료인...
클라우드 : 당신들의 이름따윈 흥미 없어. 내게 필요한건 전장이야. 그래... 나는 전사... 솔져야.
무스타디오 : 뭐라고? 가만 둘 수 없는 녀석이군!
클라우드가 두통을 느낄때의 사운드가 나온다.
클라우드 : 으... 뭐지? 이 느낌은... 손끝이 찌릿찌릿해... 뜨거워... 눈 속이 뜨거워... 그만해... 그만해... 세피로스...
무스타디오 : 뭐야? 위험한 녀석이잖아?
클라우드 : 가지 않으면 안돼... 그래, 그 장소에 가지 않으면...
어디론가 나가버리는 클라우드
무스타디오 : 뭐야? 저 녀석은.
다시 무역도시 자기도스로 가자.
◆ 무역도시 자기도스
꽃 파는 소녀 : 저기 꽃 사지 않을래요? 딱 1길이에요.
클라우드 : ...
꽃 파는 소녀 : 왜 그래요? ...저 누구랑 닮았나요?
클라우드 : ...아니, 아무것도 아냐.
꽃 파는 소녀 : 뭐야, 정말... 앗...!
괴한들이 나타난다.
마을의 악당 : 찾았다. 에어리스... 오늘도 어머니를 위해 꽃을 파는건가? 수고하는군.
꽃 파는 소녀 : 부탁해요. 열흘만... 아니, 일주일만이라도 좋으니까 기다려 줘요.
마을의 악당 : 웃기지마! 기한은 이미 넘었을텐데! 빌려간 3만길, 이자까지 합쳐서 돌려줘야겠어!
꽃 파는 소녀 : 놔줘요!
마을의 악당 : 호오... 잘 보니까 꽤 괜찮은 여자인데? 꽃을 파는 것보다 몸을 파는게 좋을 것 같군. 으히히히히...
클라우드 : 그 손을 놔줘!
마을의 악당 : 뭐야?
클라우드 : 듣지 못했나? 그 더러운 손을 놓으란 말이다!
마을의 악당 : 뭐야 넌? 이상한 꼴을 하고선...!
악당에게 펀치를 날리는 클라우드
클라우드 : 지금이야... 빨리 도망가.
에어리스는 어디론가 도망간다.
마을의 악당 : 너 누굴 놀리는 거야?
클라우드 : 나랑 붙어보겠다는건가...?
클라우드가 두통을 느낄때의 사운드가 나온다.
클라우드 : 으... 으으!
마을의 악당 : 뭐야, 넌?
람자 일행이 등장하고
람자 : 클라우드! 괜찮아?
마을의 악당 : 젠장! 에잇, 해치워라!
난이도 : B
승리 조건 : 클라우드 구출
출전 맴버 : 4
아군 NPC : 클라우드
등장하는 적 : 시프 X 3, 견습전사 X 2, 몽크 X 1
시프의 훔치기를 주의하면서 두들겨 패주도록 하자.
클라우드 : 없어지게 하고 말았어... 중요한... 매우 중요한 것을...
람자 : 클라우드...?
클라우드 : 그때부터 난 내가 아니게 되었어. 지금의 난... 누구지? 나는... 어떻게 해야 하지? 이 아픔은 어떻게 해야 하지?
람자 : 클라우드... 너의 세계에 널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있지? 다른 성석의 힘을 사용한다면, 널 원래의 세계로 되돌려 보낼 수 있을지도 몰라.
클라우드 : ...가자, 람자. 여기엔 있을 수 없어. 가지 않으면 안돼... 여기가 아닌 장소... 약속의 땅으로...
클라우드가 동료가 되었다. 레벨 1로 들어와서 키워줘야 하지만 어느 정도 키우고 나면 상당히 강해진다. 파이널 판타지 7에서 나온 대부분의 리미트기를 가지고 있으니 다 한번씩 써보도록 하자.
클라우드의 리미트를 사용하려면 마테리아 블레이드(Materia Blade)라는 전용 무기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이 무기를 구하려면 리오파네스 성 아래에 있는 벨베니아 화산(Mount Bervenia)으로 가서 구석에 돌이 솟아있는 곳을 레어 발굴하면 얻을 수 있다.
이제 다시 스토리를 따라가도록 하자. 다음 갈 곳은 겔미나스 산(Mount Germinas)이다.
'게임 공략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10 란베리 성 (0) | 2020.05.27 |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9 겔미나스 산, 보에스카스 호수 (0) | 2020.05.26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7 베스라 요새 (0) | 2020.05.25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6 벳드 사막 (0) | 2020.05.25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5 아그리아스의 생일 (0) | 2020.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