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nowL의 게임 공략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9 겔미나스 산, 보에스카스 호수 본문

게임 공략/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4 #9 겔미나스 산, 보에스카스 호수

SnowL 2020. 5. 26. 20:10


 ◆ 겔미나스 산


산적 폭렬단의 두목 : 여길 통과하고 싶다면 가진 돈을 전부 내놓고 가. 아참, 검을 내려놓고 말야. 그렇지 않으면 목숨까지 잃게 된다고!

산적 폭렬단의 일원 : 두목! 저 녀석 이단자야! 거기에 엄청나게 많은 현상금까지 걸린 수배자라고! 돈은 모두 빼앗고 머리만 교회에 갖다 주는게 좋을 것 같은데!?

산적 폭렬단의 두목 : 그러고보니 수배서에서 본 얼굴이군. 우리들이 현상금 사냥꾼 같은 짓을 하면 마음에 걸리지만, 돈을 위해선 어쩔수 없다. 해치워!

 

 

난이도 : B

승리 조건 : 적의 전멸

출전 맴버 : 3 + 2

아군 NPC : 없음

등장하는 적 : 궁사 X 3, 시프 X 2, 닌자 X 1

 

 꽤 불리한 지형의 전투다. 시프의 훔치기에 주의하면서 하나하나 처리해 나가자. 훔칠 만한 것도 없으니 마음껏 없애자.


 다음 진행할 곳은 보에스카스 호수(Lake Poescas)이다.



 ◆ 보에스카스 호수

 

 

보에스카스호의 망령 : 우리들의 잠을 깨우는 건 누구지...? ...! 그대는 성석을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면 그 성석을 넘겨라...! 그것이 있다면 우리들은 좀 더 높은 차원으로 갈 수 있다...!


난이도 : C

승리 조건 : 적의 전멸

출전 맴버 : 5

아군 NPC : 없음

등장하는 적 : 레브넌트 X 2, 궁사 X 2, 소환사 X 1, 음양사 X 1

 

 인간형 포함, 모든 적이 언데드이다. 피닉스의 깃털과 어레이즈 등으로 한방에 전투불능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발프레아나 무스타디오의 어빌리티를 이용하면 높은 확률로 석화 상태를 만들어버릴 수도 있다. 이도 저도 아닌 경우 불속성에 취약하니 파이가 등 불속성 공격을 하자.

 


한편 이그로스 성에서는


신전기사 로팔 : ...그렇습니까. 우리들의 협상에 응할 생각이 없단 말입니까?

다이스다그 : 글세, 우리들은 각하의 비원이었던 전 국토의 통일... 즉 녀석들에게 오리나스 왕을 진정한 왕으로 인정할 때까지 우리들의 싸움은 그만둘 생각이 없다. 베올브의 이름이 이 땅에 있는 한, 네 녀석들 마음대로 두진 않아...

신전기사 로팔 : 누구 덕분에 라그 공작을 암살했다고 생각합니까?

다이스다그 : 이거 이상한 소리를 하는군... 라그공 암살은 남천기사단이 보내온 자객의 손에 의한 것일텐데... 그게 아니면 자객을 보낸건 너희들이란 말인가...?

신전기사 로팔 : ...끝까지 우리에게 협력하지 않겠다는 겁니까...?

다이스다그 : 우리들이 제대로 싸우면 신전기사단쯤은 간단히 쓰러뜨릴 수 있어. 그걸 잊지 말길 바란다...

신전기사 로팔 : 우리들... 입니까? ...그런데 베스라에서 북천기사단의 진지를 습격한 독이 무엇이었는지 아십니까?

다이스다그 : ...모스그스의 포자로부터 추출한 독이라 생각하는데...

신전기사 로팔 : 그렇죠. 이 독은 대량으로 마시지 않는 한 목숨을 잃을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미량이라고 해도 장기간에 걸쳐 복용을 계속하면 중독사하는 일이 있지...

다이스다그 : ...

신전기사 로팔 : 중독사한다해도 감기와 같은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본인이 자각하는 경우는 극도로 적고, 눈치챈다 해도 이미 늦어버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이스다그 : ...

신전기사 로팔 : 분명 돌아가신 선친께서는 감기에 걸려 돌아가셨다 들었는데...

다이스다그 : 무슨 소릴 하고 싶은 거지...?

신전기사 로팔 : 다이스다그경은 독에 대해서도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 들었습니다...

다이스다그 : 그러니까 무슨 소리를 하고 싶은 거냐고!

신전기사 로팔 : 모스그스의 독에 감염된 사체를 매장하면 그 자리에 모스그스가 피어난다고 합니다. 알고 계신가요?

다이스다그 : ...

신전기사 로팔 : ...재미없는 이야기군요. 참, 교황각하가 보내신 물건이 있습니다.

다이스다그 : 이건...?

신전기사 로팔 : 뮤론드에 전해지는 성스러운 크리스탈 조디악 스톤입니다. 신뢰의 증료로서 교황각하께서 하사하셨습니다. 부디 받아주십시오.

 

 

 문 밖에서 잘바그가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다음은 연속 전투가 벌어지므로 준비를 단단히 하고, 란베리 성(Linberry Castle)으로 가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