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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1 #6 도적의 성곽, 가리온느 저택 본문

게임 공략/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1 #6 도적의 성곽, 가리온느 저택

SnowL 2020. 5. 15. 02:06


 ◆ 도적의 성곽


밀우다 : 그래, 본대와의 연락도 끊겼어. 이젠 우리들도 끝장인 것 같아.

백마도사1 : 무슨 소릴 하는 겁니까?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백마도사2 : 그래요. 녀석들 귀족들이 우리들에게 사죄할 때까지 계속되는 거예요!

밀우다 : 오빠의... 오빠의 방식이 너무 바보같아서...

보초 : 적습이다!

알가스 : 후작님을 구출해낸 것도 람자들 덕분이야. 이 작전이 끝날 때까지는 도와주지.

 

 

난이도 : C

승리 조건 : 검사 밀우다 격파

출전 맴버 : 4

아군 NPC : 디리타, 알가스

등장하는 적 : 시프 X 2, 백마도사 X 2, 나이트 X 1

 

아군은 전반적으로 불리한 지형에서 시작한다. 게다가 시프들은 아군의 장비를 훔치기도 하는데, 다시 회수하려면 귀찮다. 아이템사의 서포트 어빌리티인 메인터넌스(Safeguard)를 습득해 장착하면 막을 수 있긴 하다. 그게 없다면 시프를 잡고 4턴이 지난 후 시체가 상자로 변하는데, 이 상자 안에 들어있다. 성가시니 빨리 잡아버리자. 또한 이 시프들이 아군에게 상태이상의 한 종류인 챰을 거는데, 걸리면 일정시간 적이 되어 아군을 공격하거나 적을 치료한다. 몇턴 기다리면 풀리니 도망가있다가 풀리면 합류해 싸우자.


 또한 백마법사들은 힐과 레이즈는 물론, 흑마법까지 사용한다. 다행히 체력이 낮기 때문에 이쪽을 최우선으로 제거하는게 난이도를 낮추는 길일 것이다. 

 

 

람자 : 순순히 검을 내려 놓아라. 저항하지 않는다면 목숨만은 살려주겠다.

밀우다 : 죽여라 죽여! 우리들은 어차피 가축이다... 죽여!

람자 : 그 정도까지 우리들이 증오스러운가...?

알가스 : 람자! 죽여! 죽여버리라고! 이 녀석은 너의 적이야! 베올브 가의 적! 알고 있어? 네 녀석의 적이라고! 이 녀석은 패자야. 인생의 패자라고! 패자를 살려둘 이유 따운 어디에도 없어! 이 녀석을 죽이지 않으면 다음에 죽는 건 우리들이야! 함께 걸을 길 따윈 어디에도 없어! 죽여 람자! 네 손으로 하는거야!

람자 : 나는 그녀가 적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아.

알가스 : 뭐라고? 미쳤어? 디리타!

디리타 : 그녀는 가축이 아냐... 그래, 우리들과 같은 인간이야...

알가스 : 배반할 생각이야 디리타? 역시 네 녀석은!

밀우다 : 걱정해 주는건가? 바보같은 짓이야... 당신이 그 베올브가의 일원으로 있는 이상, 당신은 나의 적입니다. 그걸 기억해 두길 바래요...

람자 : 디리타... 우리들은...?

알가스 : 쳇, 이녀석이고 저녀석이고...

 

 

그 시각, 이그로스 성 내 가리온느 저택 내부...


티타 : 싫어! 그만해 놔줘!

기사 고라그로스 : 빨리 해라!

알마 : 아파! 손을 놔줘! 오빠!

고라그로스 : 쳇, 여기까지인가?


잘바그가 나타나고 고라그로스는 티타를 데리고 도망친다.


잘바그 : 괜찮아? 알마!

알마 : 네 전 괜찮아요. 하지만 티타가...

잘바그 : 아 알고 있다. 형!

다이스다그 : 나 나는 괜찮다... 알마는 무사한가?

알마 : 네, 아무 일 없어요. 그것보다 상처가...

다이스다그 : 서 설마 이곳을 습격할줄은... 나를 노린 것인가...

잘바그 : 다섯명 정도 당했습니다... 티타도 잡혀가고 말았습니다.

다이스다그 : 녀석들을 쫓아라... 스파이를 보내서라도 찾아내라...

알마 : 오빠 더 이상 말하지 마세요...

다이스다그 : 해여단 녀석들...

알마 : 오빠! 오빠! 정신차려요!

잘바그 : 누구! 누구 없느냐!


 람자 일행이 자리를 비운 사이, 베올브가는 습격을 당해 다이스다그는 중상을 입고, 티타는 납치 당했다. 서둘러 이그로스 성으로 귀환하자.



 ◆ 가리온느 저택

 


다이스다그 : 적의 아지트를 점령한 모양이구나... 잘했다... 나머지는 잘바그에게 맡기고 천천히 쉬거라. 수고했다. 걱정하지 마라... 큰 상처는 아니다...

람자 : 형님 티타는... 티타는 어떻게 되는 겁니까?

다이스다그 : 녀석들의 본거지를 발견한 후 잘바그가 총공격을 가한다.

람자 : 그... 그런...!

다이스다그 : 해여단은 이제 오합지졸이다. 도망치고 있는 자도 수십인밖에 되지 않는다. 두목인 위그라프는 아직 잡히지 않았지만 그것도 시간 문제겠지...

람자 : 티타를... 티라를 이대로 죽게 놔둘 것입니까?

다이스다그 : 걱정하지 마라. 수는 써 놨다. 티타의 신병을 되찾기 전에는 총공격따윈 펼치지 않는다. 절대로... 친 여동생 같이 생각하는 티타를 죽게 놔두지는 않겠다...

 


저택 밖으로 나온 람자와 디리타


람자 : 기다려 디리타. 어디 간다는 거야? 우선 침착해야 돼!

디리타 : 침착해지라고? 침착할 수 있어 넌?

람자 : 어디 있는지도 알 수 없어! 이미 이곳저곳 찾아봤어, 무의미할 뿐이야!

디리타 : 의미가 없다고? 단 하나뿐인 여동생이야!

람자 : 혀 형님께서도 말했잖아. 티타를 죽게 놔두지 않겠다고... 우선... 지금은... 수 숨막혀...

디리타 : 미안해 람자. 괜찮아?

람자 : 어 어... 콜록 콜록...


이때 알가스가 저택에서 나온다.


알가스 : 나는 절대란 말을 절대 믿지 않지만 말이야.

람자 : 형이 거짓말을 했단 마링야?

알가스 : 그래, 나라도 평민의 소녀를 구하는 것 따윈 하지 않아.

디리타 : 뭐라고?

알가스 : 너희들 평민을 위해 병사들은 움직이지 않는다고 말한 거야!

디리타 : 이녀석!

람자 : 그만해 디리타!

디리타 : 놔! 젠장 놓으라고!

알가스 : 흠. 역시 평민은 어차피 평민이야. 귀족이 될 수는 없다고! 디리타, 너는 이곳에 있어서는 안될 녀석이야! 알겠어? 바보야!

디리타 : 가만 두니까 점점!

람자 : 그만해! 디리타! 알가스도 적당히 해둬!

알가스 : 람자, 눈을 떠. 그 녀석은 우리들과는 달라. 알고 있지 람자? 우리들 귀족과 이 녀석은 함께 살 수 없어.

람자 : 웃기지마! 디리타는 친구야. 형제같이 살아왔어!

알가스 : 그러니까 눈을 떠. 친구 놀이는 이제 끝이야. 넌 명예로운 베올브가의 후계자고 귀족중의 귀족이야. 이 녀석과 함께 있어서는 안돼. 적어도 네 형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거야!

디리타 : 너 같은 귀족만 있는건 아냐! 나는 람자를 믿어!


디리타는 자리를 떠난다.


람자 : 내 앞에서 사라져! 두 번 다시 나타나지 말라고!

알가스 : 그런 소리 하지마. 동료잖아?

람자 : 두 번은 말 안하겠어! 사라져!

알가스 : 녀석들의 본거지는 지크멘 성곽이야. 네 형으로부터 들었지. 하지만 정면으로부터는 접근할 수 없어. 엄중한 경비선이 쳐져 있으니까. 뒤에서부터 공격할 수 밖에 없어. 뭐, 잘해보라고.

람자 : 꺼져!


 드디어 알가스가 파티에서 떠났다. 이제 월드맵에 여러 곳들이 새로 갈 수 있게 됐다. 이 시점에서 약간의 노가다를 하는 것도 괜찮다. 필자는 람자를 나이트로 키울 생각이다. 다만 여러 유용한 어빌리티를 습득시켜야 하는데, 첫번째로 닌자의 이도류를 배울 생각이다. 닌자로 전직하기 위한 직업레벨 조건은 나이트 3레벨에 개방되는 몽크를 4레벨까지 키우고, 이때 개방되는 풍수사를 2레벨 그리고 궁사 4레벨, 시프 3레벨이다. 직업 조합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아래에 범용적인 대강의 초중반 유용한 추천 어빌리티를 정리해 놨으니 참고하자.


견습전사(Squire)


엘(Tailwind) : 대상의 스피드를 1 올린다. (람자 전용)


JP 취득 업(JP Boost) : 행동으로 얻는 JP가 1.5배가 된다.

무브 +1(Move +1) : 이동거리가 1 늘어난다.


아이템사(Chemist)


각종 포션류 특히 피닉스의 깃털(Phoenix Down)


오토 포션(Auto-Potion) : 돈이 많아 상점에서 포션을 넉넉히 구입할 수 있는 중후반에 쓸만하다. 지금은 건너뛰어도 상관없다.


나이트(Knight) - 견습전사 2레벨 필요


능력치 브레이크류(Rend MP, Speed, Power, Magic) : 대상의 능력치를 깎는다.


궁사(Archer) - 견습전사 2레벨 필요


딱히 없다.


몽크(Monk) - 나이트 3레벨 필요


파동격(Aurablast) : 3칸 범위내의 적을 공격한다. 벽 너머의 적도 타격 가능

지열참(Shockwave) : 직선상의 적에게 회피불가 공격을 한다.

차크라(Chakra) : 자신과 주변 유닛의 HP/MP를 회복한다.


시프(Thief) - 궁사 3레벨 필요


각종 장비품 훔치기(Steal Helm, Armor, Shield, Weapon, Accessory)


무브 +2(Move +2) : 견습전사 어빌의 상위호환, 이동거리가 2 늘어난다.


풍수사(Geomancer) - 몽크 4레벨 필요


공격력 UP(Attack Boost) : 물리 공격력이 1/3 늘어난다.


백마도사(White Mage) - 아이템사 2레벨 필요


액션 어빌리티쪽은 거의 버릴 게 없다.

케알(Cure), 프로테스(Protect), 쉘(Shell)을 우선 습득하자.


흑마도사(Black Mage) - 아이템사 2레벨 필요


액션 어빌리티쪽은 거의 버릴게 없다.


마법공격력 UP(Arcane Strength) : 마법피해량이 1/3 늘어난다.


시마도사(Time Mage) - 흑마도사 3레벨 필요


액션 어빌리티는 대부분 버릴게 없다.

헤이스트(Haste), 슬로우(Slow) 계열 습득을 우선시하자.


숏 차지(Swiftness) : 차지 시간을 절반으로 줄인다. 마법 영창 시간 단축에 필수


텔레포(Teleport) : 텔레포트로 이동한다. 원래 이동가능구역은 100%, 한칸 멀어질때마다 10%씩 확률이 감소


필자는 마도사계열을 시마도사로 전직해서 헤이스트, 슬로우, 숏차지 정도는 달아주는게 목표고, 람자를 포함한 근접 물리 유닛들에게는 닌자의 이도류가 목표다. 당장 다 배울 필요까지는 없으니 조금씩 준비하면서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자.


 이제 볼일 다 봤다면 만다리아 평원으로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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