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nowL의 게임 공략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2 #1 오본느 수도원, 무역도시 도터 본문

게임 공략/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공략 챕터2 #1 오본느 수도원, 무역도시 도터

SnowL 2020. 5. 16. 19:18


시점은 다시 오벨리아가 유괴된 직후 오본느 수도원


가프가리온 : 뭐야 람자, 유괴해 간 녀석을 알고 있나?

람자 : ...

아그리아스 : 오벨리아님과 함께다. 그렇게 멀리 가진 못했을거야.

가프가리온 : 따라갈 생각인가?

아그리아스 : 당연하지! 이대로는 왕가에 얼굴을 들 수 없다!

가프가리온 : 우리들은 도와주지 않겠다. 계약 외니까.

아그리아스 : 정식 기사도 아닌 너의 도움 따윈 이쪽에서 거절하겠다. 자신의 실패는 자신의 힘으로 바로잡는 것이 기사, 이것은 우리들 호위대의 임무다. 가자! 라비안, 엘리시아!

 

 

수도원에서 시몬이 나온다.


아그리아스 : 괜찮으십니까? 시몬님.

시몬 : 왕녀는... 왕녀는 어찌된건가?

아그리아스 : 면목없습니다. 오벨리아님은 반드시 제가...!

시몬 : 아 안돼... 그렇게 되면 아그리아스가...

아그리아스 : 걱정하지 마십시오. 기사의 명예를 걸고 구해올 것을 맹세합니다.

람자 : 저도 가겠습니다! 방해는 되지 않을 겁니다!

가프가리온 : 무슨 소리 하는거야? 우리들에겐 관계없는 일이라고!

람자 : 확인하지 않으면 안돼. 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안된단 말이야!

가프가리온 : ...방금전 그 녀석? 쳇, 어쩔 수 없지. 어떻게 돼도 난 몰라!

 

 

 

챕터 2 : 이용하는 자와 당하는 자

 

 

 

 챕터2가 시작되고 몇 명의 동료가 들어온다. 여기서 아그리아스의 동료인 라비안과 엘리시아는 키우지 않아도 꼭 데리고는 있자. 나중에 이 둘이 있어야 발생하는 서브 이벤트가 있다. 월드맵에서 파티 편성을 살펴보면, 가프가리온과 아그리아스가 들어와 있다. 아그리아스는 검기 사용자로 매우 든든한 전력이므로 지금부터 키워도 무방하다. 그러나 가프가리온 같은 경우는 아래의 비기를 쓸게 아니라면 아예 지금부터 장비품을 다 빼고 버려두자.


 챕터 1 마지막 부분에 설명한, 가프가리온을 이용한 비기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준비해서 다음 전투에 임한다.


1. 챕터 1 마지막에 설명한대로 아군의 조건을 만족한 상태여야 한다.

2. 가프가리온의 장비 중에서 무기를 빼고 아이템사로 전직한다. 어빌리티는 기본으로 놔두고 아이템사 어빌리티 외의 다른건 끼지 않는다.

3. 아그리아스는 방해가 되니 아이템을 모두 빼 놓는다.

4. 람자 포함 아군 4명을 견습전사, 궁사, 시프, 나이트로 바꾼 후 다음 전투에 돌입한다.

5. 다음 전투에서 아그리아스를 우선 죽이고, 나머지 적들 중 하나만 남겨 흑마도사의 토드(Toad) 등으로 묶어둔 다음, 직업 레벨 노가다를 한다.

6. 아군의 JP가 오르면 가프가리온도 해당 직업의 JP와 레벨이 오르는데, 틈틈히 궁사 4레벨, 시프 5레벨, 나이트 3레벨이 되는지 확인한다.

7. 6을 만족한 상태가 되면 전투를 끝낸다.

 

 챕터2에 돌입하면서 새롭게 람자의 견습전사의 액티브 어빌리티 격려(Steel)가 개방되었다. 전투 중 대상의 Brave 수치를 5올리는 것으로, 전투중 올린 수치의 1/5을 영구적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아군의 Brave를 최대로 올리는 것도 가능하니 천천히 작업해줘도 괜찮다. 이제 다음 지역인 무역도시 도터(The Merchant City of Doter)로 가자.



 ◆ 도터

 

 

 기사같은 남자 : ...목 하나에 500길을 주지, 어때?

용병 : 안돼! 들어줄 수 없어. 2000이다. 목 하나에 2000...

기사같은 남자 : 너희들을 이단자로 모는건 간단해.

용병 : 우리들을 협박할 생각이야? ...1000길은 어때?

기사같은 남자 : 700이다. 더 이상은 안돼!

용병 : 알았어. 그 조건 받아들이지.

기사같은 남자 : 좋아. 녀석들은 금방 몰려올거야. 한 명도 빠짐없이 없애라고, 알겠지? 쳇, 호랑이도 제 말하면 온다더니... 좋아, 녀석들이 타겟이다! 확실히 해야 해!


람자 일행이 들어오자 남자는 자리를 뜬다.


용병 : 저 녀석은 가프가리온 아냐! 젠장, 700은 너무 싸!

가프가리온 : 쳇, 복병인가? 귀찮구만.

아그리아스 : 싫으면 돌아가도 좋다.

가프가리온 : 돈이 되지 않는 일은 하지 않는 주의지만, 뭐 이건 서비스라 치지.


난이도 : C

승리 조건 : 적의 전멸

출전 맴버 : 4

아군 NPC : 가프가리온, 아그리아스

등장하는 적 : 시프 X 2, 궁병 X 2, 흑마도사 X 2

 

 챕터2 첫 전투니만큼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아군 NPC들이 워낙 세기 때문에 뒤에 붙여서 막타만 먹는식으로 해도 클리어가 될 정도다. 텔레포를 익혔다면 양쪽 집 위로 올라가서 유리한 지형상에서 싸울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아그리아스 : 이런 곳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수는 없다... 어서 오벨리아님을 구출해 내야지...

가프가리온 : 어디로 간다는 거야? 어디로 도망쳤는지도 모르잖아?

아그리아스 : 녀석들이 도망칠 수 있는 곳은 한 곳이다. 그 곳이 분명해! 난공불낙의 베스라 요새다!

람자 : 베스라 요새...


 전투를 끝내고 월드맵으로 나오면, 가프가리온 비기를 준비해야 한다.


1. 가프가리온을 백마도사로 전직하고 어빌리티를 전부 빼 놓는다.

2. 람자 포함 아군을 풍수사, 몽크, 닌자로 바꿔놓는다. 몽크의 차크라(Chakra) 등 MP회복수단을 준비해 놓는다. 나머지 한명은 뭐라도 상관없다.

3. 다음 전투에 들어가면 방해가 되는 아그리아스를 먼저 죽인다.

4. 적을 한마리만 남겨 토드 등으로 발을 묶어놓고, 아군끼리 서로 때리면서 JP노가다를 한다. 가프가리온은 아군에 케알을 사용하며 레벨을 올린다. MP가 떨어지면 몽크의 차크라를 사용해 채워주자.

5. 가프가리온의 레벨을 99로 만들고, 직업 레벨은 몽크 4레벨, 풍수사 2레벨까지 올린다. 닌자는 JP 100 이상이면 된다.

6. 5를 만족하면 전투를 끝낸다.

 

 

 도터로 다시 가보자. 술집과 상점 등이 있는데, 먼저 술집으로 가보자. 첫번재 메뉴에서 소문들을 모두 확인하고, 두번째 메뉴인 돈 버는 이야기(Errands)를 선택하자. 이것은 서브 임무로 해당 날짜동안 동료들을 보내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마을마다 주는 임무가 다르고, 선행되는 임무를 해결하면 다른 임무가 나오기도 하니 되도록이면 다 해놓도록 하자. 이 임무들을 해 놔야 발생되는 서브 이벤트도 있다.

 

 

 임무를 수락하면 이제 오본느 수도원과 도터 사이를 왔다갔다 하며 해당 날짜동안 시간을 보내고 다시 술집으로 가자. 3번째 메뉴인 보고서(Reports)를 고르면 임무의 결과창이 나온다. 약간의 길이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보낸 유닛의 JP가 꽤 올라간다.


 이제 베스라 요새로 가는 길목에 있는 아라그아이 숲(Araguay Woods)으로 가자.


Comments